우리는 '협동조합' 교육훈련 패러다임 체인저 입니다.

 
우리는  '협동조합 학습권'을 위해 '존재(Exist)합니다.

 
 
 협동조합은 누구나 5명이상이 모이면 설립이 가능하고, 조합원 가입 또한 협동조합 목적에 부합한다면, 차별없이 열려 있는 조직입니다.협동조합의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모습처럼 협동조합 교육훈련 또한  누구에게나 장벽 없이 접근 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협동조합 학습소외를 겪고 있는 도시의 직장인, 도서산간 지역 생활자, 거동이 불편한 시니어, 시/청각 장애 등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시간에 협동조합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협동조합 평생학습 사회'를 이루기 위해 존재(Exist)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지속가능한 지식창출 생태계'를  '희망(Hope)합니다.

 
  협동조합은 결사주체의 특성, 조합유형, 업종 및 업태에 따라, 개성적인 모습과 운영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협동조합 교육 또한 협동조합의 다양성을 비추어 폭넓고 다채롭게 만들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무엇보다 신진 연구자(교육자) 발굴과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지적 도전들을 응원하고, 콘텐츠 개발 및 지식재산에 대한 보호 등 지적재산에 대한 마땅한 권리가 인정되도록 해야 합니다.이를 통해 우리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지식창출 생태계' 구축되기를 희망(Hope)하며, 우리 현실에 맞는 제도 및 서비스(기술) 개발에도 많은 노력을 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세대와 세대'를 잇는 '(Work)'을 합니다.


  '
협동조합 학습권' '지속가능한 지식창출 상태계'가 이 땅에 온전히 자리 잡기까지 해야 할 일이 참 많습니다. '빨리 가려면 혼자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속담 처럼 우리는 함께 그 길을 가고자 합니다. 협동조합에 헌신하는 다양한 기관은 물론, 
일터 공동체(Work-place)를 중심으로 협동조합 전문가, 교육공학, 인적자원개발(HRD), IT개발자, 콘텐츠 디자이너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함께 기술과 노하우를 축적하고 성장하며 우리의 존재 목적을 달성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차세대 협동조합 인재 발굴 및 영입을 통해, 협동조합에 대한 열정이 한 시대와 세대에만 머무르지 않고 미래를 향해 계속 나아갈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함께하는 기관들
('HOWCOOP' 은 '쿱비즈협동조합'이 런칭한 학습 플렛폼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