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EP 01
    약관동의
  • STEP 02
    정보입력
  • STEP 03
    가입완료
회원약관

제1조 목적

  • 이 약관은 쿱비즈협동조합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하우쿱의 홈페이지(howcoop.kr)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하우쿱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원"이라 함은 하우쿱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하우쿱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하우쿱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 2.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하우쿱가 승인한 이메일을 말합니다.
  • 3.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4.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하우쿱은 이 약관을, 회원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 2. 하우쿱은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하우쿱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 4.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하우쿱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이외의 준칙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하우쿱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서울시 협동조합 및 사회적경제와 관련된 각종 정보
  • 2. 협동조합 및 사회적경제 지원사업 홍보 및 신청
  • 3. 협동조합에 대한 안내 및 지원 정책 소개
  • 4. 하우쿱, 서울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 안내 등
  • 5. 회원 이용 서비스
  • 하우쿱은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 하우쿱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제 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서는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우쿱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하우쿱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 회원가입

  • 이용자는 하우쿱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이용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회원가입을 하여야 합니다. 하우쿱은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4.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 8조 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단, 제 8조 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하우쿱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5. 기타 회원으로 하우쿱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하우쿱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제 10조 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정보변경 항목을 통해 직접 변경사항을 수정, 등록하여야 합니다.

제8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의 탈퇴를 홈페이지에 요청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는 즉시 이에 응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하우쿱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서비스 운영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4. 제 13조에 명기된 회원의 의무사항을 준수하지 못할 경우 하우쿱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하우쿱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하우쿱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탈퇴를 처리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탈퇴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 하우쿱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서비스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하우쿱가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개인 정보 보호

  • 하우쿱은 이용자 정보 수집 시 하우쿱 측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성명, 희망 ID, 비밀번호, 주소, 연락처, E-mail 등 하우쿱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하우쿱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3.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 4.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5.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는 언제든지 하우쿱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하우쿱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 3자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1조 하우쿱의 의무

  • 하우쿱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만 합니다. 하우쿱은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하우쿱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하우쿱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회원이 서하우쿱가 운영하는 멤버십사이트에 가입하려고 하는 경우, 본 서비스에 회원가입 함으로써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동일한 아이디(ID)로 위 멤버십사이트에 가입하여야 하며, 각 멤버십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해당 멤버십사이트의 이용약관을 적용 받습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하우쿱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하우쿱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하우쿱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하우쿱의 사전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자기 신상정보의 변경사항 발생 시 즉각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하며, 다음 행위를 함으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2. 다른 회원의 E-mail 주소를 취득하여 스팸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3.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4.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 5. 하우쿱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6. 하우쿱 및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7.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 8.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9.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10. 하우쿱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는 행위
  • 11.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4조 정보의 제공

  • 하우쿱은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게시물이 제 13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 2.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
  • 4.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 5.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내용
  • 6. 근거나 확인절차 없이 하우쿱를 비난하거나 유언비어를 유포한 내용
  • 7. 기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 하우쿱은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게시물이 제 13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동 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정보를 링크하고 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의무

  •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 내 하이퍼링크에 대한 보증

  • 하우쿱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는 다양한 배너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많은 경우 타 사이트의 페이지와 연결되어 있으며, 이는 해당 사이트와의 제휴관계에 의하거나 제공받은 콘텐츠의 출처를 밝히기 위한 조치입니다.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하우쿱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하셔야 합니다. 또한 해당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하우쿱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하우쿱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하우쿱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8조 양도금지

  •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9조 손해배상

  • 하우쿱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하우쿱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여하지 아니합니다.

제20조 면책과 배상

  • 하우쿱은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하우쿱은 제13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제13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서하우쿱가 이용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하우쿱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하우쿱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하우쿱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21조 분쟁의 해결

  • 하우쿱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서울지방법원을 관할로 합니다. 동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22조 기타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의 처리를 위하여 이용자는 하우쿱를 이용합니다.

[부칙]

  • 이 약관은 2016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하우쿱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 하우쿱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1. 회원가입 및 관리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2. 학습상담 서비스 : 협동조합 교육서비스 관련 전화, 문자, 콜백 등 다양한 형태의 맞춤형 학습상담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이용에 관한 통계 활용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3. 신규 서비스 안내 및 마케팅/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활용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4. 민원사무 처리 :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항목 및 방법)

  • 하우쿱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1. 처리 항목
      ① 회원관리 : 성명, 로그인 ID, 비밀번호, 전화번호, E-mail
      ② 학습상담 : 성명, 전화번호, 성별, 연령대, 소속, 직책, 상담경로, 소재지
      ③ 신규 서비스 안내 및 마케팅/광고에 활용 : 성명, 전화번호, E-mail
      ④ 민원사무 처리 : 성명, 전화번호, E-mail
      ⑤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 2. 처리 방법
    홈페이지(coop.ac) 회원가입, 서면, 이메일, 전화, 이벤트 응모 등 (수집 당시 및 사후 변경 내용 포함)

제3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 하우쿱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 1. 회원가입 및 관리 :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 2. 전화, 내방 상담 : 수집 동의한 날로부터 3년
  • 3. 신규 서비스 안내 및 마케팅/광고에 활용 : 수집 동의한 날로부터 3년
  • 4. 민원사무 처리 : 민원처리 종료 후 3년

제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하우쿱은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개인정보를 위탁하게 될 경우,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수탁자와 위탁업무 내용을 공개하겠습니다.
  • 1.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 하우쿱은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개인정보를 위탁하게 될 경우,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수탁자와 위탁업무 내용을 공개하겠습니다.

제6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와 그 행사방법)

  • 정보주체(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열람요구
  •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요구
  • 3. 삭제요구
  • 4. 처리정지 요구
      ① 홈페이지를 통한 방법
      - 회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 수정 그리고 삭제(탈퇴)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및 수정은 마이페이지 내 "내정보수정 바로
      가기" 메뉴를 통하여 회원님께서 원하는 내용대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님께서 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실 의사가 없을 경우,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내의 "회원탈퇴"에서 서비스 이용 해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이메일, 서면, 전화를 통한 방법
      -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청을 할 수 없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
      (FAX) 등을 통 해 발송하여 권리를 행사 하실 수 있습니다.
      ③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하우쿱은 권리 행사 요청을 받는 경우 회원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 확인하기 위하여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 증명서 등을 추가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 하우쿱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 절차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한 후, 파기계획을 수립합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승인 하에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2. 파기 방법
    전자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파쇄기로 파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 하우쿱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등
  • 3. 물리적 조치 :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하우쿱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보호관리책임자 : 쿱비즈협동조합 김왕영 팀장
    - 전화번호 : 02-303-2599
    - 이메일 : coophrd@coopbiz.kr

제10조(개인정보 열람청구)

  •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 개인정보보호관리책임자 : 쿱비즈협동조합 김왕영 팀장
    - 전화번호 : 02-303-2599
    - 이메일 : coophrd@coopbiz.kr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 침해 신고하우쿱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하우쿱
  •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cyberbureau.police.go.kr)

제12조(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2년 1월 1일 첫 시행에 따라, 이전 개인정보 처리방침 없음]

취소